본문 바로가기

# 일상리뷰

[정전기 없애는 법] 클립! 옷핀! 이것만 있으면 된다.


안녕하세요. 올 어바웃 리뷰, 올리입니다 :)


여러분들은 겨울 좋아하시나요~?


저는 그렇게 좋아하는 계절은 아닙니다만,

그래도 눈, 크리스마스 등의

겨울감성은 참 좋아합니다.


그런데 이거 하나!

겨울만 되면 저를 정말 움츠러들게 만드는게

하나 있는데요~!


바로 "정전기"입니다..

특히나, 저는 손이 많이 건조한 편이라

뭐든 갖다대기만 하면

딱! 딱! 윽! 악!

뭘 잡기가 무서울 정도로

정전기가 잘통합니다 ㅠ_ㅠ


정말 심한 날엔 뭘 잡을려고 할때마다

몸에 힘을 잔뜩줘서 진이 다 빠질 정도에요..


그러다 지인의 소개로

정전기를 효과적으로 없애는 방법을 알게되었습니다!!


100% 방지는 아니지만 정말 효과가 좋아서

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.



겨울철 정전기 없애는 법

클립!! 이것만 있으면 OK



정말 거들떠보지도 않던 클립이었는데,,

이녀석 덕분에 요즘 정전기의 위협으로부터

한결 자유로워졌습니다.


개인차가 있겠지만, 저는 2~3개 정도 쓰니깐 효과가 나타났어요.

그럼 소개해드리겠습니다~!



우선 클립을 준비합니다.

그리고 이 클립을 꽂을겁니다.

자신이 입고 있는 외투의 소매깃이나 주머니 등등에 말이죠.



바로 이렇게 꽂으시면 됩니다.

제가 출퇴근할때 입는 회사유니폼인데요.

소매에다가 이렇게 하나를 꽂아두고 다닙니다.

그런데 하나만 꽂아서는 체감상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



주머니에도 하나 꽂아뒀습니다.

2개 정도 꽂으니깐,

이게 효과가 있더라구요!!

정전기 통하는게 현저히 줄었습니다.

차 문을 열 때라든지, 뭐든 손을 갖다댈 때

정전기가 안통하니깐 이제는 자연스럽게 갖다댈 수 있습니다.


이렇게 클립이나 옷핀 같은 것을 꽂아두면

정전기를 방전시킬 수 있어서 정전기 없애는 법으로 좋다고 하더라구요.



특히, 패딩 같은 옷 재질이 정전기가 정말 잘 통하자나요?

그래서 저는 패딩에도 클립을 몇개 꽂아두고 입고 다닙니다 ㅎㅎ


요즘엔 회사분들이 종종 물어보세요.

소매에 클립을 왜 꽂고 다니냐구요~


그럼 정전기 없애는 법으로 좋다고 소개해드리면

다들 반겨하시며 본인들 소매에도 클립을 하나씩 꽂으십니다ㅎㅎ


여기에 핸드크림도 잘 발라주어서 손을 뽀송뽀송하게 해준다면

효과가 더욱 좋겠죠??


여러분들도 클립으로 정전기의 위협으로부터

자유로워지길 바라겠습니다!